Additional Blogs by SAP
cancel
Showing results for 
Search instead for 
Did you mean: 
Taesuk
Product and Topic Expert
Product and Topic Expert
0 Kudos

SAP HANA 를 학습하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SAP 에서 제공하고 있는 교육 자료를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. 물론 많은 매뉴얼과 SAP HANA Technical Academy 의 동영상을 통해 학습할 수 있으나...가장 효과적인 것은 직접 해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. 또한, SAP 에서 사용하고 있는 많은 예제들이 EPM (Enterprise Procurement Model) 을 활용하고 있어 눈으로만 학습하시는 분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. 해당 모델은 SHINE (SAP HANA INteractive Education) 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제공되어 HANA 의 여러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사례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
최근에 SAP 에서는 github 를 통해 SHINE 을 Apache Software License 로 HCP 개발자 계정에 업로드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. 하기 링크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으시며, HCP MDC HANA 버전이 11 이므로 HCODEMOCONTENT_11.1.tgz 을 다운 받으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.

SHINE 다운로드 링크 :

GitHub - SAP/hana-shine: SAP HANA INteractive Education (SHINE) is an education content to learn, de...

우선 HCP 의 MDC 서버를 시작하고 이전 블로그에서 소개되었던 Eclipse 로 HCP 를 접속하여 연결합니다.

File -> Import 메뉴를 통해 Import Dialog 를 열어 SAP HANA Content -> Delivery Unit 을 선택합니다.

이후 콘텐츠 Import 대상 시스템을 선택하는데, HCP MDC 서버를 선택합니다.

이후, client import를 통해 다운 받은 파일을 선택하여 import 를 진행합니다.

임포트가 성공적으로 완료하는 것을 확인합니다.

Finish 를 선택하여 Import 를 종료합니다.

Import가 성공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접속이 필요한데, system 계정으로는 접속이 안되는 관계로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권한을 부여합니다.

계정에 Modeling 과 sap.hana.democontent.epm.roles::Admin 도 같이 부여합니다.

계정을 생성한 후, 다음 링크로 접속하여 새로운 사용자 계정으로 접속합니다.

http://<your Host>.<your port>/sap/hana/democontent/epm/

SHINE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Import 되고 접속에 성공하면, 하기 SHINE Landing page로 접속합니다.

여기서 "Check Prerequisites"  를 선택하여

"Generate Time data" 와 "Create Synonyms" 를 선택하여 붉은 X 가 푸른 Check 로 변경되도록 합니다.

OK  를 선택하여 초기 설정을 완려하면 SHINE을 사용하여 실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